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기약도 치매 위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03:20

    감기약도 치매의 위험을 높일 우려 약문약답백세 시대를 눈앞에 두고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무서운 질환이 낫는다 아무리 오래 살아도 치매에 걸리면 본인이나 가족에게 큰 고통이 된다. 그런데 약 때문에 치매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을까? 유감스럽게도, 대답은 "그렇다" 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우리가 자주 먹는 감기약으로도 치매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도대체 무엇이 사건인가?


    >


    보통 감기에 걸리면 콧물이 나오고, 코가 간지러워지며 재채기를 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우리가 거기 사용하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나 종합 감기약에는 항히스타민제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이때 항콜린 작용이라는 부작용도 다같이 나타난다. 하나브의 우울증 치료약이나 요실금 치료약물에도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과거에는 항콜린의 부작용이 있어도 하나시이라고 생각했고 그다지 걱정은 없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미국 워싱턴대학 약대 연구팀이 미국의학협회지(JAMA)에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감기약을 포함해 항콜린 부작용이 있는 약을 장기 복용한 사람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치매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약을 더 많이, 더 오래 복용하는 사람을 한 사람 정도 위험이 더욱 급격히 증가하고, 3년간 한 콜 린 약물을 복용한 사람은 삼개월 이하로 복용한 사람보다 치매 위험이 무려 54퍼.센트도 비쌌다 연구결과가 많은 전문의를 놀라게 한 또 다른 이유는 약 사용을 중단한 후에도 높아진 치매 위험이 다시 moning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바꿔서 내용하고, 처sound에서 이들 약의 사용을 최소화해야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내용이다.뇌신경세포의 "문자메시지" 방해항 콜린 약물이 뇌 속에서 사고를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의 뇌 속에는 본래 신경하달 물질이라는 한 종의 메신저가 있어서 학습과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간의 뇌는 짧은 순간에도 여러 가지를 판단하고 느끼고 정보를 기억할 수 있도록 작동하는데, 이는 신경세포가 연락망을 만들어 서로 신호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


    이때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신경전달물질, 즉 신경세포끼리 주고받는 문자메시지였다. 아세틸콜린은 뇌신경세포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전달물질 가운데 짐인데, 항콜린 부작용이 있는 약은 아세틸콜린을 차단한다. 항콜린이라는 말은 아세틸콜린을 방해한다는 뜻이었던 허리신경세포에서 저쪽 신경세포로 문자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마치 통신망이 끊긴 것처럼 뇌에서 사건이 일어난다. 사물을 분별하고 인지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기억력도 떨어져 마치 치매와 같은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 사건은 이러한 항콜린 부작용이 자기 다른 자신감 약이 많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많은 양을 복용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한 콜 린 부작용이 있는 약을 하 쟈싱만 복용해도 기억력 감소 또는 인지 장어 린이 위 허 무이 50%까지 증가하고 있어 특히 가족 중에 치매, 뇌 중풍의 병력이 있는 경우에는 더 위 험하다. 사건은 자신이 가질수록 인체의 해독 기능이 줄어 약의 부작용에 더 취약해지지만 동시에 자신이 가질수록 사용하는 약의 종류수는 거의 매일 나오고 있다는 것이었다. 노인 환자가 항콜린 부작용이 있는 약을 모르고 여러 가지 복용하면 부작용이 축적돼 뇌에 미치는 영향이 더 심해진다. 이러한 부작용 축적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 각각의 약에 부작용점을 매겨 표시한 것을 항콜린 후 점수라고 한다. 항콜린 부작용이 있는 약을 여러 가지로 같이 복용하면 항콜린 후 점수가 오르고 이로 인해 부작용이 자신감 생긴다. 마치 하루에 커피, 홍차, 탄산 음료 등 카페인 음료를 몇잔 마시면 카페인 과잉으로 잠 못 이루는 것과 비슷하다. 이미 설명한 치매인 기억력의 저하에 더해 눈에 눈물이 마르고 건조해져 입에 침이 마르는 것도, 소변이 나오기 힘든 것도 항콜린의 부작용이었다.항콜린 작용 적은 약 구입이미 설명했듯이 항콜린 부작용을 일으키는 약은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약 선택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알레르기성 비염에 사용되는 항히스타민제 가운데 1세대 약물은 한 콜 린 부작용이 심한 편이지만 2세대와 3세대 약물은 그런 부작용이 적쟈싱타 있다. 확충, 항우울제 중에서도 삼환계 항우울제라고 불리는 약은 항콜린 부작용이 있는데,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s)라고 불리는 약에는 이러한 작용이 더 적고 자신이 있다.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감기약이며 알레르기 비염약 중에도 항콜린 작용이 적은 약과 심한 약이 있다.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름도 어려운 항콜린 작용이 있는 약과 약을 구별하기 어려웠다. 자신이 복용하는 모든 처방약과 일반약에 대한 상후관리는 단골 약국에서 받는 것이 좋다. 선진국에서 큰병원보다는 가까운 의원이나 큰약국보다는 동네 단골 약국 이용을 권유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많이 벌이고 있는 것도 이러한 약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였다.


    >


    문장에서는 항콜린 약물에 초점을 맞췄지만 다른 많은 약들도 치매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수면제, 항불안제로 쓰이는 약도 문제가 될 수 있다. 고지혈증 치료약인 스타틴을 복용하는 중에서도 드물지만 기억력 감퇴과인 인지장애를 호소하는 환자가 있다. 그러나 모든 경우 약의 부작용이 의심된다고 의사, 약사와 선그더 하지 않고 스스로 약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 갑작스러운 약물치료 중단으로 인한 상태 악화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정 약이 문제의 원인으로 판명되었을 경우도 마스터의 도움을 받아 그 약에 적합한 비결로서 중단하고 다른 약으로 대체하는 것이 안전하다.필요할 때만 짧게 감기약을 복용하고 치매를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매년 물약으로 된 복합 감기약을 먹는 연습이 있는 사람은 이번 기회에 약을 끊는 것을 권한다. 부득이하게 치료 목적으로 항콜린 약물을 사용 중 입이 마르는 등의 가벼운 항콜린 부작용 증상이 과도할 때는 물을 마시는 것보다 무설탕 캔디, 껌으로 침을 자극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약 복용 중에 기억력 과도의 판단력이 평소와 달라지는 증상이 과도할 경우 마스터와 상다 sound하여 원인을 특정할 필요가 있다. 모르면 듣는 것이 약이다.출처: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2/04/2017120402121.html​ 이 블로그에서 콜린에 관한 다른 자료란 무엇인가. 구조, 특징, 효능, 결핍 징후나 포함 sound식 https://blog.naver.com/clearchem/221509665663, 알츠하이머, 콜린과 예방할 수 있다.콜린이 풍부한 sound식은 https://blog.naver.com/clearchem/221666521916항 콜린 작동성 약물 오래 먹으면 치매 위험 증가 https://blog.naver.com/clearchem/221533870218감기약에도 치매 위험 노프하나 수 https://blog.naver.com/clearchem/22173081775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