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가지 머리 외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3:14

    "바가지머리 외계인 "영화 PK"


    >


    아무래도 영화의 원제인[PK별에서 온 얼간이]라는 말을 1부분에 사용하지 못 했다.사전적 해석은 우리를 지루하게 하지만 영화에서는 인도의 속어로 PK는 술취한, 술주정뱅이 해석으로 "너 좀 돌았잖아"라는 뉘앙스.여기에 밝은 하강상마 소리 하나 쁘띠뿌띠님 조각인 좋고 나쁨의 영혼이 나쁘지 않아 버렸다고! 좀 돌아선 녀석이, 바보같이 영혼까지 빠져버렸어"라는 제목. [PK 별에서 온 멍청한 제목이 탄생?] 드라마틱한 제목으로 관객을 끌어당기려는 전술 말고도 뭔가 있는지만


    >


    굳이 인간이 인간 세계에서 몇천년 동안 내려오는 종교를, 신성함을, 사회 관습을,,,,,,,,,, 서로 맞붙어 직설적으로 대립하여 스토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외부에서 봐라는 영화 시트 운세 수사법을 사용할 것이다.아주 천진난만한 외계인이 지구에 와보니,,,순수 시간으로 볼 때 인간 정신문명의 형식적인 변형이 너희들 없는 것 아닌가? 라는 제시! 로...이것 또한, 영화 캐릭터의 형식 전형으로 그려낸다.순수 = 일반적이지 않다. 바보같은 = 모질란 = 사회성 떨어졌다. 이렇게 해석하는 순수함의 전형을 머리머리로 정확히 규정할 것이다.아니, 주인공은 규정될 것이다.



    >


    외계인이 우주선을 도난당한 후, 어이없어 지구인으로부터 붙여진 별명 "PK"에서도, 저거, 이 바가지머리 우주인의 캐릭터는, 이것도 순누구이면서도, 기술이 발전한 고등 외계인을 그려낸 전형이었어.스타트랙 영화로 그려낸 우주선에서 활동하는 외계인 캐릭터인 "바가지머리"


    >


    헉, 하지만 또 바가지! 순수. 오도카니라는 공식 코미디에서 그려내는 용구(심형래) 나쁘지않다,헨님아(강호동) 빡세게 머리는 시청자를 가만이 앉게 해놓고 TV에서 나쁘지 않은 개그맨의 나쁘지 않은 바가지로 만들면 시청자는 가만히 있어도 상대적 격상의 감정이 되어'에러이 '라고 말하면서 웃어주고, 자신의 자존심이 올라가는 것을 심리적으로 이용했다. '자기 멍청한 관객 격상의 코미디'


    >


    >


    심형래의 용구는 조선의 내용부터 하나제 시대까지 한복 바가지머리의 바보 캐릭터이며, 강호동의 헨님아(행님)는 하나제이프에서 산업발전 시기까지의 바가지머리의 바보 캐릭터이다.석목 이발소에서 머리스타일은 어른들이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돈을 들이는 내장용으로 주로 동네에서 바리칸(가위 같은 이발기)으로 주위 아이들을 깎아 주던 시절의 헤어스타하나는 중이 대부분이었다.이런 헤어스타일과 바가지머리는 시대적 연관성이 많다.이 시기 이발비를 아끼기 위해서..



    >


    이렇게 가격을 업어 두고 앞머리를 단정하게 가위로 정리하던 어머니의 표 미장원 컷 스타 1바가지 머리.인류 중세 시대 민족성의 원형이 많이 든 민족, 개성 스타 1시대에는 우리의 상투 머리와 청나라의 변발, Japan의 민머리 상투 스타 1위, 이민족의 특성을 헤어 스타 1에서 확인시키는 즉석 미터였다.


    >


    >


    >


    최근 미용실에서 하는 바가지 머리 스타 1은 유럽에서 나 온 근대 헤어 스타 1의 하나이지만 중세 유럽 때 영화처럼 바보 스타 1로 규정하지 않았다.진실, 오히려 성직자 스타 1이며 유럽의 성직자 헤어 스타 1중 바가지 머리는 하그와잉의 헤어 스탈의 전형이었다.


    >


    유럽과 한국의 근현대사에서 보여준 바가지 머리.그런데, 요즘 방송되는 TV드라마에도 있어.


    >


    똑똑한 감빵 생할...! 주인공을 어슬렁어슬렁하고 착하고 순수한 인간형으로 표현된다.처음 최근까지 민족 특성과 근현대사에서 봐온 여러 가지 바가지에서 공통점이 금방


    그런데 이 순수는 동일어로 사회에서는 보이지 않게 바보 멍청이 멍청아!의미를 담는다는 거야."여랑동일어는 열쟁탈하는 사회적응하지 못하는 사회적응자를 말한다."PK 별에서 온 얼간이" 이 영화에서 그려내려고 한 건.물자신 선량함을 알고, 물자신 순수를 알고, 물자신 인간성을 알고 있지만 살아서 벗어나 실천하지 못하고, 수천년간 누적된 습성으로 굳어버린 우리에게, 순수의 거울로 반추 반영하고 반사되는 사회반영 영화이다.예술의 영역 안, 사회 반영성의 영화로 사회 정신 문화, 자정력에 기여하는 사회 반영 장르의 대중 예술이다.캐릭터로 영화인도 섭취를 벌고, 코미디언도 섭취를 벌고, 배우도 섭취를 번다.알짜배기다.소녀들의 깻잎사수적 행동에 어른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


    이 깻잎머리는 앞머리를 깻잎처럼 내려 이마에 붙이도록 만들어진 헤어스타 최초로, 여학생들은 앞머리를 위해 본인이 귀여워지고 예뻐진다는 신념이 있어 학교체육대회 경주에서 앞머리를 한 손으로 열렬히 누른 채 달릴 정도이다.이런 앞머리와 반대가 바로 바가지이다.이마를 많이 드러내고 앞머리를 최대한 단조롭게 잘랐던 것이다.이것은 나의 첫 요즘 유행하는 예쁜 헤어스타 처음과는 반대로 말하는 것입니다.이마를 드러낼수록 아저씨다운 자신이 들어오는 것을 이야기하고 앞머리를 다양하게 정성껏 꾸미는 것이 아니라 최대 짧고 초직선으로 자른 것을 더해서 없을 것 같은 것을 이야기할 것입니다.이 없어 보이는 것은 지식이든 돈이든 사회성이든 멋이든.. 은근슬쩍 형성된 바가지 헤어스타 첫 해석인 "순수바보" 형식의 원형을 영화배우 캐릭터에 적용한 것은 유럽, 인도, 할리우드 영화에서 동초했고, 우리의 개그맨과 배우까지 캐릭터 설정에서 헤어스탈 차용이 진실거 같다.


    >


    이처럼, 순수하고 사회성이 없는 캐릭터가 영화라는 수사법을 통해 인간 세상에 스토리를 전달한다.종교에 대해서 인간성에 대해서 PK 의 인간세계 평가의 관점을 제시한다.스토리 하려는 작가와 감독의 스토리를 배우 캐릭터가 대행한다. 메시지를 가감 없이 주장해준다. "우와~ 아이는 바보같은 순수한 아이가 아니야~" 그러니까 주장하는 것이 세상물정 모르는 것이여도 당연하지 않냐는..대중 예술의 여러 철학적 메시지 중 1을 충실하게 코믹하고 정성스럽게 화면에 보인다.


    >


    어느덧 과인도 인도 영화의 팬이 되어 있었다.대중예술이 갖춰야 할 요소를 정확히 충실히 "영화관 정신"으로 제작하는 인도 영화.인도 영화는 할리우드가 아니라 발리우드라고 불릴 정도로 매년 상당량의 제작 편수와 함께 자국 관객층을 유지하고 있다.인도는 다민족 구성으로 공용어 사고 때문에 대사를 몰라도 영화 전개화면만 봐도 이해되듯이 하고과인, 음악비디오 같은 장면이 필수적으로 "와인온다" 이것은 그래픽화되어 소재빈곤으로 재탕 삼탕하고 복합탕만 톡톡히 제작하는 고콜 대량생산 영화와 다른, 관람의 묘미가 생긴다.도러 화면미의 증진과 무대 뮤지컬과 같은 예술성의 확보로 영화마다 경쾌한 시간청각의 영화 감상의 즐거움이 있다.인도 영화는 경쾌하고 진지하고 철학적인 메시지가 뚜렷하다.미술에서 작품의 격을 내용으로 하는 미술작품과 이발소의 그림 차이는 즉석의 철학성 여부다."포현기교"만으로 중요한지, "포현기교"에 철학이 담겼는지 여부가 작품과 기술의 분류가 된다.한국 대중 예술은 하이 테크놀로지의 훌륭한 기교도 볼거리를 통해서 티켓 파워를 형성하고 영화 산업을 유지하되(3D영화:트랜스포머, 갤럭시 오브 캐나다 디온 성주. 시간적 환호의 SF영화)→과인, 아직도 과인은 영화의 무게를 게이입니다.기술 수준의 그래픽 볼거리로 오전에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소음 유지인이 부르는 발라드의 소음악처럼 영화의 시적 무게의 관객 염원을 말소음에서 뺄 수 없다.영화다운 영화 허과인의 새로운 전형은 이후 포현부터 장르적인 문법이 된다.바가지 전형이 만들어 영토 어딘가에서 과자인 이것을 사용하는 캐릭터를 인류 공통의 감성으로 순수하게 인식되듯이, 영화라는 형식의 문법과 전형은 전세계인들에게 새롭게 감성 이해의 보편적 사고작용이 되며, 영화의 하과인으로 그려내는 새로운 포현 방식은 또한 천박한 영화에서 재현으로 그려내는 차용양식이 되며, 이들의 누적은 하과인의 전형으로 굳어진다.지금 한국의 대중영화 문법은 세계에서 감성 소비와 소통의 문법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PK 별에서 온 얼간이]영화에서 그려낸 바가지 머리 만약 순수라는 말이 마소음에 내재한다면, 자신의 앞머리에 바가지 머리를 얹고 싶다.(www,www, 하하.. 이것도 모바일 시대의 새로운 껍데기가 만들어진 전형이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