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입냄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22:47

    편도결석구강내주요원인


    안녕하세요. 목동 하과 이비인후과 우덕터입니다.몇 번째 기차는 처음으로 편도 결석으로 인해 이물감과 뚜렷한 자신이 과잉으로 불편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문의가 들어왔습니다.하루에도 수십 명의 환자가 이런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이 자리를 빌려서 스토리를 쓰면 메조는 스がたくさん이 많이 와서 확인을 잘 할 수 없습니다.블로그의 도글 기능을 이용하여 주요 거주자 대표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시면 신속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본론으로 돌아가서 편도결석을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주요 원인인 주둥이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사람들은 어떤 과일의 향기를 좋아한다.악취가 심한 곳과의 소 맛있는 음식은 당연히 피하게 됩니다.마찬가지로 사람으로부터 과인은 입아귀의 괴로움은 그 사람과의 대화를 꺼리게 하는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입아귀의 매운 맛은 타인을 불편하게 하지만, 저 자신도 적잖이 불쾌감을 느낍니다.다른 사람과의 대화를 피하게 되면서 점차 소극적인 성격으로 변하게 됩니다.구취를 없애기 위해 양치질을 하고 양치질을 해도 입이 조금 매운 냄새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다면 편도 결석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물론 소화기가 과다한 구강건강에 글재주가 있어 입가가 매울 수도 있지만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노란 알갱이가 과민해서 입냄새까지 나면 편도결석으로 처음 확률이 높습니다.


    >


    편도결석은 편도의 표면에 있는 작은 구멍인 편도에 소리 식물의 찌꺼기나 세균이 굳어 생긴 작은 좁쌀알 크기의 노란색 알갱이를 줄인다.편도 결석으로 인한 주요 증상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입냄새이다.또 침을 삼킬 때 목에 이물감이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양치질을 할 때나 기침을 할 때 가래를 뱉다 때 입에서 0.5mm정도의 좁쌀알과 대동소이한 크기의 노란 알 쿵도 하지만 가끔 1.5cm를 넘는 거대 결석도 있슴니다.이 알갱이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면서 입냄새를 유발하는 것이다.아무래도 눈에 보이는 결석인 경우가 많아, 집에서 제거하는 분들에게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만.편도 결석은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전문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자가 치료를 했는데 염증 등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으며 또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임.


    >


    >


    >


    비염 이과의 축농증이 있는 사람은 콧물이 목 다소움로 옮겨후빌의 증상이 있으며 입에 세균이 증식하는 현실성이 1반인보다 높기 때문에 편도 결석이 잘생기게 합니다.만성편도염이 있으면 염증으로 인해 편도가 붓거나 가라앉거나 반복되기 때문에 편도의 크기가 비대해져 편도결석이 생기기 쉽습니다.역시 침 부족으로 입안이 건조한 경우도 편도 결석의 원인이 됩니다.보통 성인의 경우 하루 1~1.5L정도 침이 분비합니다.타액은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씻어내고 타액 속에 포함된 면역물질이 구강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타액의 양이 부족해 입안이 건조하면 세균 번식이 활발해져 편도결석을 유발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입을 벌렸을 때 편도결석과 같은 이물질이 보인다고 해서 긴 젓가락이 과 면봉으로 짜려고 내원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물론 직접 치료를 하는 것도 있겠지만 이런 비결은 결석을 빼내고도 남김없이 깨끗이 꺼내지 못하고 게다가 결석 추출 과정에서 구강 내부에 상처가 생기거 과인 편도에 상처를 입어 추가적인 염증을 1우 길도 있슴니다.그래서 편도 결석 치료는 이비인후과에서 구강 검진을 받고 결석인 것을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목동하과의 이비인후과는 후두내시경을 통해 기계로 결석을 밀어내고 제거하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입안 깊숙이 기기를 넣으면 구역질이 나고 부분 마취를 하기도 한다.편도결석을빼내면그자리에재발되는경우가많습니다.만약 재발이 반복되면 편도를 절제하는 수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부분 절제술을, 심하면 전절제술을 실시해야 한다.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는 의료진과의 정확한 진단과 층간소음으로 판정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